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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로 인해 글로벌 마케팅의 필요성이 대두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이 글로벌 마케팅에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으며, 무엇을 중점에 두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은 글로벌 마케팅 방안으로 현지화를 선택하고 있으며, 현지화 방안으로 해당지역에서의 고용창출 및 제품조달, 복지 및 교육 등에 대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그 중, 복지 및 교육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은 형식적에 그치고 있어 그 실효성에 의문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국내에서의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 복지 및 교육 분야에 대한 금전적 지원은 기업의 가치전달 및 이미지 제고와는 큰 거리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비용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한 층 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이 요구된다.

따라서 기업들이 현지화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해당지역의 전문집단과의 제휴를 통한 효율성 극대화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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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wil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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